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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M3 하이브리드 가격 연비

필수인포 2023. 5. 26. 00:16

XM3 하이브리드 가격 연비

이번 포스팅에서 2023년형 르노삼성 XM3 E-TECH 하이브리드 가격 연비 등에 대하여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XM3는 르노코리아의 소형 SUV로, 쿠페와 SUV의 매력을 겸비한 특이한 디자인과 많은 편의 사양을 지참하고고 있는 사랑을 많이 받고 있는 차량이예요.

XM3 하이브리드 가격
XM3 하이브리드 가격

이러한 XM3에 하이브리드 모델이 추가되고 있는데요, 어떤 장점이 있고 가격은 얼마인지 같이 둘러보겠습니다시다.

XM3 하이브리드의 가장 큰 특징은 바로 전기차에 가까운 하이브리드라는 점이예요. XM3 하이브리드는 르노 그룹 F1 머신에 적용된 하이브리드 엔지니어링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개발되어, 도심에서 이동 시간의 최대 75%를 EV 모드로 주행할 수 있고 CO₂ 배출량과 연료 소비를 줄일 수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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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로 유럽 기준으로 연비가 20.4km/ℓ로 무척 높은 수준을 보여주고 있어요.

XM3 E-TECH 하이브리드는 F1 기술 노하우로 선보이는 최고 전기차에 가까운 하이브리드 모델로 도심구간 최대 75% EV모드로 주행 가능하며, 복합 연비가 17.4km/l의 뛰어난 연비를 보여줘 기대가 큰 친환경 SUV이예요.

 

XM3 하이브리드 가격

XM3 하이브리드 실내 디자인


10.25인치 맵 인 클러스터와 9.3인치 세로형 디스플레이가 장착되었습니다.
운전 중에도 필요한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9.3인치 세로형 센터 디스플레이와 조작이 용이한 피아노 바 타입 스위치와 다이얼 버튼은 품위있는 디자인으로 감성적인 부분까지 만족시켜요.


그리고, 운전자 정면의 10.25인치 TFT 클러스터는 더욱 넓고 선명한 디지털 화면으로 아우디 계기판과 같이 맵 인 클러스터가 포괄되어 시선을 분산시킬 필요 없이 전방에만 집중할 수 있어 더 만전한 주행을 돕습니다.


또한, 고급스러움을 느끼게 해주는 블랙 가죽시트와 인스트루먼트 패널에서 도어 트림으로 이어지는 하이드로 헥사곤 패턴이적용되어 스포티함과 품위있는 분위기를 또한 연출합니다.


트렁크 공간 : 487리터(동급 하이브리드 모델 중 최대 사이즈)

XM3 하이브리드 가격


XM3 하이브리드 가격


기본 트림이 3천만 원 초반대 이고 경쟁 차종인 니로에 대조해서 약 4백만 원 비싼데요.
xm3 하이브리드 풀옵션 금액은 36,120,000원으로(인스파이어 e-시프터) 니로 풀옵션 가격(37,360,000원) 보다 저렴 해요.
XM3 하이브리드의 비용은 트림에 따라 3,295만~3,545만 원대 비용으로 출시되었어요.

 

이는 개별소비세 인하 전 금액이지만 인스파이어 한정 전자변속기 등 옵션이 추가되면 가액이 더 늘어날 수 있으며, 풀옵션 차량의 경우 총 3,700만 원 이상이 넘어가네요.


물론 XM3 하이브리드 모델이라서 가격은 흔하게 더 비쌀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럼에도 쉐보레 트레일 블레이저나 기아 셀토스와 같은 경쟁 차종에 비교하면 금액적으로 메리트를 느끼지 못하는 것은 아쉬운 부분이라고 할 수 있고요.

 

XM3 하이브리드 가격


XM3 하이브리드 제원


xm3 하이브리드 차량 제원을 알아보네요. 참고로 하이브리드 모델의 출력은 엔진 기준이며, 합산 출력은 144ps까지 올라갑니다.


xm3는 작은 쿠페형 SUV이라고 합니다. 스포티한 외관이 상당히 인상적이고요. 번성한 색깔이 너무 튀지 않을까 우려할 수 있는있다고 하는데, 실제로 보면 색감을 이쁘게 잘 뽑았습니다.


실내도 깔끔합니다. 현대 기아차와는 또 다른 느낌이에요. 실내 공간은 경쟁 차종인 니로나 코나 최신형보다는 조금 부족하다고 깨닫을 수 있고요.

XM3 하이브리드 가격


xm3에는 10.25인치 TFT 클러스터와 9.3인치 세로형 센터 디스플레이를 지원하더라고요. 두드러지게 티맵이 기본 내비게이션으로 들어가 있다고 합니다.


하이브리드 모델은 디지털 클러스터가 들어가 있어, EV 주행 모드와 배터리 분위기을 실시간 모니터링할 수 있다고 합니다.


xm3 하이브리드 모델은 르노에서 처음 내놓은 하이브리드 차량임에도 얽매이지 않고 연비가 상당히 눈부십니다니다. 공인 연비는 17.0 km/l 수준이라고 합니다.


실제로는 도심에서 대충 타고 다녀도 20.0 km/l는 가뿐히 넘고, B 모드로 타면 30.0 km/l에 다다르는 미친 연비를 보여주고 있어요.


실제 르노는 F1에 들어가는 엔진을 생성해 주는 4개 회사 중 1개로, 대단히 높은 수준의 기술력을 지참하고 있다는 걸 새삼 깨닫을 수 있고요.


xm3 트렁크 용량은 513 리터(하이브리드 487 리터)로 꽤 많아요. 소형 SUV이지만 풀플랫도 가능해, 활용성이 눈부십니다.

 

XM3 외측, 내부 디자인

 

측면은 최고 눈에 띄는 것이 휠베이스(축간거리)이고요. 휠베이스가 길 수록 승차감과 2열 공간성에서 유리해야하는데, 특별히SUV라는 포지션에서는 더욱 크게 다가올 것이예요.

 

XM3의 휠베이스는 무려 2,720mm로 현대자동차 투싼보다 50mm가 더 깁니다.

XM3는 르노의 패밀리 룩을 적용하고 있었고 온통 으로 유선형을 많이 이용한 디자인은 둥글둥글 선한 이미지의 디자인이예요.

XM3 하이브리드 가격

엠블럼을 중심점으로 크롬과 하이그로시를 적절히 사용하여 고급스러움을 표현해 냈으며, 전용액세서리로 3D-HD 360도 스카이뷰 카메라 및 전방카메라를 결정할수 한 것이 매혹적으로 다가옵니다.

XM3의 내부 인테리어는 10.25인치 디지털 계기판과 9.3인치 세로형 센터패시아 디스플레이, 눈부신 연비와 다이내믹한 주행성능을 동반해 급부하는 르노-다임러 공동 개발의 1.3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 동급 최대 사이즈를 자랑하는 513ℓ 트렁크 및 더블 트렁크 플로어 등으로 호평을 받고 있고요.

사적으로는 후면 디자인이 가장 마음에 들게 됩니다. 페이크 형식의 듀얼머플러타입이고, 실 배기구는 왼편하단에 가려져 있어요.

 

특이점은 하단부에 보호가드가 제작되어 있어서 보이지 않는 곳에도 신경을 썼다는 것에 높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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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M3 하이브리드 연비

 

내비게이션과 원격 시동 및 이지 커넥트를 통한 에어컨을 포함하는 T-맵이 적용된 9.3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준비하고 있어요. 내비게이션 시스템을 최신 상태로 유지하는 데 도와주는 OTA 내비게이션 업데이트도 전달하더라고요.

XM3 하이브리드 가격



XM3 하이브리드는 주차 중에 차량을 안내할 수 있는 주차 스티어링 어시스트 시스템과 전방 보행자, 자전거 및 차량을 위한 자동 비상 브레이크 어시스트를 포함한 많은 안전 기능을 마련하고 있어요.

XM3는 LED 헤드램프(MFR 타입), 전자식 주차 브레이크, 패들 시프트, 원터치 파워 윈도우 등 모든 시트에 표준으로 적용되는 여러 기능을 갖추고으며, 동급 차량 중 유일무이하게 모든 시트에 안전 동력 윈도우가 장착되어 있고요.

 

또 창문을 열고 운전자가 차에서 내릴 때 스마트 키의 잠금 버튼을 두 번 누르면 혼자 스스로 모든 창문이 닫히고 차가 잠깁니다.

XM3 하이브리드는 1.6L 가솔린 엔진과 발전기 역할도 하는 고전압 시동 모터를 갖춘 듀얼 모터 시스템을 뽐내고다. 하이브리드 시스템의 총출력은 1.2 kWh 배터리 및 클러치 없는 멀티 모드 기어박스와 같이 144마력이고요.

 

연비는 17인치 휠의 경우 17.4km/l, 18인치 휠의 경우 17km/l입니다.

XM3 하이브리드 가격


기아 니로 하이브리드는 18인치 휠로 연비가 19.1km/l(시내 20대, 고속도로 18.1대), 현대차 코나 하이브리드는 18인치 휠로 17.4km/l(시내 18.1대, 고속도로 16.6대)에 달합니다.

XM3 하이브리드는 50km/h 미만의 도심에서 최대 75%의 주행이 가능한 전기차 모드를 전파하며 EV 버튼과 회생 제동 B-모드가 성격이예요. 트렁크 용량은 487리터로 어댑티브 크루즈 조절, 차선 이탈 방지 보조, 실내 자동 탈취, 남다른한 외관 디자인 등 각가지 기능을 전달합니다.

 

 

XM3 하이브리드 결함


XM3도 결함에 대한 이슈를 피해가지는 못했습니다. 전형적으로 스티어링 컨트롤 결함, 윈도우 이탈 문제, 1.3 TCE 엔진의 시동 꺼짐 문제 등이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문제 중 일부는 비교적 경미할 수 있겠지만, 시동 이 꺼지는 문제는 과격한 안전 문제이라고 합니다. 이 문제는 벤츠와 공동으로 개발한 1.3 가솔린 엔진에만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보입니다.


르노삼성은 이러한 이슈를 고치고자 XM3에 개선된 땔거리펌프를 장착해 문제를 해결했고, 기존에 생산된 XM3는 연료펌프 리콜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XM3 하이브리드는 혁신적인 기술을 실용한 차량으로, 경제성과 친환경성, 안전성 등 다양한 장점을 소지하고 있고요.
또한, 높은 연비와 낮은 배출량, 경쟁 차종 대비 저렴한 금액 등의 이점도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차량을 구매할 때 xm3 하이브리드를 염려할 볼 만한 가치가 있고요.

XM3 하이브리드 가격


르노삼성XM3 하이브리드 가격 연비 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먼저 디자인면에서는 쿠페형 SUV답게 스포티한 느낌이 강하더라고요.

 

전면부는 대표적인 세단 형태이지만 후면부로 일이 진행됨에 따라 낮아지는 루프 라인 때문에 전부 다 날렵한 인상을 줍니다.

 

특히나 C필러쪽 윈도우 면적을 줄여 뒷좌석 탑승자의 시야 확보와 개방감을 높였어요.

 

실내 인테리어 역시 손쉽고다. 8.7인치 세로형 디스플레이 패널 좌오른편으로는 10.25인치 내비게이션 화면이 위치하며, 아래쪽에는 공조장치 버튼 등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XM3 하이브리드 가격
XM3 하이브리드 가격

다만 아쉬운 점은 옵션 선택시 보스 스피커 대신 일반 스피커가 적용된다는 점입니다. 최근 트렌드와는 차별있게 센터페시아 중앙에 비상등 버튼이 없다는 점도 아쉽답니다. 주행 성능은 준수하더라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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